토큰 기반 네트워크의 진화하는 추세 : 2 부

Mara Schmiedt, 글로벌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 ConsenSys Codefi

이것은 두 부분으로 된 기사입니다. 파트 1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요약

  • 위임 작업 엔터티의 출현은 더 광범위한 최종 사용자 채택 및 참여를 유도하는 중요한 발전을 제시하며 동시에 온 체인 거버넌스의 진화하는 장에서 분산화 및 토큰 배포에 새로운 도전을 제기합니다.
  • 위의 결과로 토큰 배포 전략은 사용 증명 및 상호 작용 에어 드랍을 포함한 사용 중심 배포 메커니즘의 비례 증가를 보았습니다.

트렌드 3 : 블록의 새로운 아이들

VCS의 진화하는 역할 및 작업 실체 위임

Proof-of-Stake, 온 체인 거버넌스 및 기타 프로토콜 기반 작업 기능이 증가함에 따라 네트워크에는 네트워크 별 서비스 및 인프라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 및 / 또는 기술 리소스를 모두 갖춘 활성 사용자 그룹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이러한 생산적인 암호화 자산은 네트워크 참여 및 채택에 적극적인 역할을하는 암호화 네이티브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에 새로운 가치 발생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편으로, 전통적인 벤처 모델은 점점 암호화 네이티브 하이브리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장기 보유 전략을 가진 자본 공급자 멀티 코인 캐피탈ConsenSys Labs 인프라 제공 및 암호화 기반 운영 성능을 통해 포트폴리오의 네트워크를 지원하여 추가 알파를 생성 할 수있는 기회를 인식합니다. 이러한 엔터티는 네트워크 효과를 부트 스트랩하고 시작하기 위해 분산 된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팀을 지원하는 고유 한 위치에 있습니다..

잘 설계된 계약 및 인센티브를 통해 프로토콜의 개발 수명주기에서 초기 단계 프로젝트 자금 조달에 관련된 모든 토큰 보유자가 자신의 지속적인 참여와 네트워크에 대한 기여로부터 보상을받는 귀중한 지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다른 이해 관계자 그룹 (소위 ‘위임 업무 주체’)이 확산되었습니다. 벤 스파 랑고). 위임 작업 엔터티는 토큰 보유자가 자신을 대신하여 스테이 킹 및 투표와 같은 네트워크 네이티브 작업 기능을 수행하도록 선출 한 네트워크 이해 관계자입니다..

네트워크에 대한 기여에 대한 대가로 생산적인 암호화 자산에 대한 보상을 획득한다는 전제는 매력적이지만 모든 토큰 보유자가 필요한 작업을 스스로 수행 할 시간, 욕구 또는 기술적 능력을 반드시 갖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에 위임 작업 개체가 들어옵니다. 오늘날에는 비 양육권 (Staked, Stakefish) 및 양육권 (예 :. 바이 낸스, Coinbase, Anchorage) 제공 업체는 주로 기관 및 소매 고객 모두에게 스테이 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저는 관리인, 교환, 자금 및 독립적 인 위임 작업 주체가 생산적인 암호화 자산의 광범위한 기관 및 소매 채택을 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토큰 기반 네트워크의 진화하는 추세 : 2 부

출처 : PoS Bakerz, 2020

다음과 같은 최근 개발 Katalyst, 카이 버의 2020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투표 과정에서 직접적인 행위자로서 또는 토큰 소유자를 대신하여 프록시 투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거버넌스 영역에서 증가하는 관련성 위임 작업 엔티티가 표시됨.

지분 증명 환경이 계속 확장되고 이러한 기업이 업계의 광범위한 채택과 성숙을 주도하는 데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믿기 때문에 위임 업무 주체 및 기타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더 많은 성장과 다양 화를 기대합니다. ConsenSys가 3 월에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거의 300 명의 활성 토큰 보유자 중 41.4 %가 온 체인 거버넌스에 직접 참여하고 싶어하는 반면 28.2 %는 자신의 투표를 대표자에게 위임하고 싶어합니다..

토큰 기반 네트워크의 진화하는 추세 : 2 부

출처 : ConsenSys Codefi

그러나 위임 작업 주체, 특히 대규모 토큰 할당이있는 관리인, 교환 및 펀드는 특히 지분 증명 시스템이 점점 더 온 체인 거버넌스로 공동 진화함에 따라 중앙 집중화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트렌드 4 : 진화하는 토큰 배포 전략

사용 중심 토큰 배포의 미래

네트워크 참여 데이터에서 알 수 있듯이 광범위한 배포는 충분하지 않으며 배포가 모든 네트워크 이해 관계자들 사이에 인센티브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네트워크에는 대표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해 관계자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 한 트렌드가 최근 토큰 배포 모델에서 디자인 고려 사항으로 어떻게 나타 났습니까??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하는 공개 토큰 분배 메커니즘이 비례 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토큰 기반 네트워크의 진화하는 추세 : 2 부

출처 : Smith & 크라운, 2019

이들은 Livepeer 또는 Edgeware와 같은 양방향 에어 드롭과 다양한 구현의 형태로 제공되었습니다. 사용 증명 NuCypher, Solana 및 SKALE과 같은 실제 사용자에게 토큰을 배포하는 데 중점을 둔 토큰 배포가 가능합니다..

나는 판매시 자본 기여금 또는 패시브 에어 드랍에서 (의사) 무작위 선택을 넘어서 자체적으로 선택한 생산적 노력을 고려하는 유통 모델을 설계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토큰이 투기 적 보유가 아닌 네트워크에서 의도 된 목적으로 사용되도록 보장하여 규정 준수를 극대화합니다..
  • 단기 투기, 가격 변동성 및 덤핑을 저해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참여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참가자를 필터링합니다..
  • 얼리 어답터가 네트워크에 익숙해지고 노력에 대한 토큰 기반 보상을받을 수 있도록하는 동시에 시작시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부트 스트랩합니다..

결론

특히 지분 증명 (Proof-of-Stake) 채택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토큰 기반 네트워크의 기술적 성숙과 함께, 업계는 ‘실제’사용 및 유틸리티의 장에 접어 들면서 사춘기의 거친 서부 시대를 떠나고 있습니다..

사용 장은 또한 VC 및 위임 작업 주체를 포함한 암호화 네이티브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이해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기회 창을 제공하며, 이는 생산적인 암호화 자산과 이들이 속한 분산 네트워크의 채택 및 성숙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의.

규정 준수 토큰 출시 청사진에 대한 공식적인 규제 지침이 아직 부족하지만, 업계 모범 사례 사용 중심의 토큰 분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입니다..

Mike Owergreen Administrator
Sorry! The Author has not filled his profile.
follow me